남자 소변피 혹시 전립선 문제로?

남자 소변피 혹시 전립선 문제로?

남자 소변피 혹시 전립선 문제로?


남성에게 있어 생식기 건강은 중요한데요.



 전립샘이라고 하는 것은 남성의 정액 중 30% 이상을 차지하는 전립선액을 만드는 기관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생겼을 때 빠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이 전에는 주로 50대 이후의 중 장년층 분들이 남자 소변피를 호소했지만 최근에는 3040대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어요.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크기가 커지게 되면서 개선하는 것이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남자 소변피와 같이 전조 증세가 나타났을 때 빠르게 검사를 하여 대처하는 것이 필수에요.



남성들에게만 존재하는 전립선은 나이가 점점 들게 되면서 크기 또한 점점 커지는 것이 특징이에요. 정도가 점점 커진다면 전립선비대증(prostatomegaly)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럼, 예시를 들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작년 말부터 50대 초반의 남성 T씨는 잔뇨감이 느껴졌는데요. 빈뇨 역시 있는 것처럼 느껴졌지만 별다른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어요. 


문제는 얼마 전부터 남자 소변피가 보이기 시작했으며 통증 또한 동반하여 생활을 하는 데 불편함까지 느껴졌어요.



휴식을 취하면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점점 더 증상은 악화되었고 빈뇨증세를 비롯하여 지금이라도 막 화장실을 가고 싶다는 충동으로 인해서 미팅을 하거나 회의를 하는 시간에도 큰 지장을 받게 되었어요.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전립선비대증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검사를 예약했어요.



남자 소변피를 보았을 때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빠르게 찾는 것이 중요해요. 다만 증상에 대한 케어만 이루어질 때에는 재발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부분까지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체내 기능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어야 하는 방식을 적용해야 하며 커피나 과음, 자극적인 음식을 자제하고 오래 앉아 있는 분이라면 중간에 꾸준하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기억하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