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삐끗했을때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데

허리 삐끗했을때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데

허리 삐끗했을때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데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 삐끗했을때 어떻게 하면 좋을 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요. 



특히 일상생활을 하는 중에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흔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몸매 관리를 위해서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하다가 다치는 경우 역시 적지 않은데요.


허리 삐끗했을때 아픔이 생기는 것은 바로 요추 염좌 (腰椎捻挫) 때문이에요. 이는 인대 및 근육의 건 조직이 늘어지거나 혹은 찢어지는 케이스로 근육의 부위에만 통증이 나타날 수 있고 경련이 발생하기도 해요. 



이 외에도 부종이 생기면서 다리와 엉덩이, 서혜부(鼠蹊部)까지 연관이 되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극적으로 확인을 하고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그렇다면 이 질환에 관련해 주의해야 할 사항을 예시를 들어서 알아볼게요. 



택배 일을 하고 있는 30대 후반의 O씨는 얼마 전 많은 택배 물량으로 인해서 일을 하다가 순간적으로 삐끗하게 되어요. 


허리 삐끗했을때 주로 파스를 붙이거나 찜질을 하는 방법으로 개선을 했기 때문에 이 역시 그러한 방법을 취했는데 나아지는 것이 아닌 점점 더 통증이 악화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가족들과 식사 자리에서도 앉았다 일어설 때 힘들어하는 것을 보고 아내가 허리 삐끗했을때 그대로 두었을 때 어떻게 되는 지 찾아보게 되었고 단순한 요추 염좌가 허리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빠르게 확인을 해 보라고 조언을 했어요.



이처럼 요추 부위의 관절을 움직임을 관장하는 근육이 외부에서 충격을 받게 되어 이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만성증상으로 발전하기 전 빠른 대처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외상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앉아서 업무를 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서 허리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편이에요. 



이 때는 적극적으로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적절한 조치를 취해 만성화 되는 것을 막아야 해요. 평소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서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높이는 것 또한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