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비대증증상 의심될때는

전립선비대증증상 의심될때는

전립선비대증증상 의심될때는

 

 

 

 

 

 

사람에게는 누구나 말 못할 고민이 하나씩 있다고 해요. 그 중에서도 신체의 은밀한 부위나 남에게 말하기 민망한 곳에 생긴 곳의 질환을 사람들은 쉽사리 얘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여성질환, 남성질환의 경우 사람들이 문제가 생긴 부위가 부끄럽다는 이유로 꽁꽁 숨기게 되어 문제가 커지곤 해요.

 

50대 퇴직한 A씨는 얼마 전부터 화장실을 급하게 갈 때가 많아졌어요. 그런데 화장실에 급하게 가서 옷을 내려도 이미 속옷에 묻어있을 때가 많고 때로는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일거나 거품 같은 소변을 본 적이 많아요.

 

 

 

 

그리고 이렇게 화장실을 자주 감에도 불구하고 아랫배가 무언가로 누르는 것처럼 묵직하고 계속 방광을 누르는 것처럼 불편함이 느껴졌어요.

 

밤에도 자다 깨서 소변을 보러 가는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끼치자 전립선비대증증상을 의심하게 되었다고 해요.

 

전립선비대증증상이란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전립선이 여러 가지 원인으로 비대해지면서 요도를 압박하며 불편함을 주면서 발생하는 증상이에요.

 

 

 

 

전립선이라고 하는 것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기관으로 방광의 바로 아래에 위치하여 배뇨와 관련된 조절 기능 및 생식 기능에 관여하지만 이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다양한 문제를 동반하게 되는 것이에요.

 

소변이 급하게 마려우며, 볼일을 보러 갔는데 소변이 약하게 나와서 한참을 기다리거나 억지로 힘을 줘야 나오는 경우, 소변에 거품이 일거나 소변 색이 진한 색을 띄는 경우, 소변을 본지 얼마 안돼서 소변이 자주 마려운 경우 등의 증상이 있다면 전립선비대증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전립선비대증증상은 대부분의 경우 배뇨조절 장애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도 해요.

 

단순히 배뇨의 문제로 생각하고 전립선비대증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되면 방광에 지속적으로 무리가 가게 되어 다양한 방광염 증상으로 이어지거나 만성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해요.

 

 

 

 

전립선비대증증상의 원인은 다양해요. 노화로 인해 남성호르몬의 수치가 떨어지면서 발생하기도 하며, 유전으로 인해 발생 된다고 해요. 또한 바르지 못한 식습관을 가진 분들에게서 전립선비대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러한 전립선비대증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알코올, 카페인 등의 섭취를 줄이고 영양소가 치우치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채식 위주의 식습관은 전립선비대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해 채소의 섭취량을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대부분 중년 이후의 남성분들에게 나타나는 전립선 관련 질환은 어쩌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 일 수 있어요.

 

하지만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진다면 예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보니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을 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