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남성갱년기 극복하려면

40대남성갱년기 극복하려면

40대남성갱년기 극복하려면

 

 

 

 

 

 

보통 갱년기라고 하면 여성의 전유물로만 여겨왔지만 여성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에요. 남성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40대남성갱년기의 다양한 문제로 일상에 불편을 겪을 수 있어요.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중년들이 거쳐야 할 관문과 같아요. 노화에 따른 여성, 남성 호르몬의 감소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가 나타나요.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근력과 뼈가 약해지며 여성의 경우 안면홍조, 불면증, 심한 감정기복 등의 변화가 나타나요.

 

 

 

 

40대남성갱년기는 전립선 비대증이 발생하거나 발/기/부/전이 생기면서 성/생/활에 지장을 받기도 해요.

 

남성호르몬은 30세 이후로 매년 서서히 감소되어 50대 무렵이면 남성 갱년기가 시작되어 60세 이상이 되면 남성의 30%가 이로 인한 불편을 겪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조금 이른 나이인 40대남성갱년기로 고통 받으시는 분의 수가 증가하고 있어요.

 

 

 

 

그러나 변화가 나타나는 초기에 이를 인지하지 못하기도 하고 남자는 강해야 한다는 사회적 통념상 여성에게만 온다는 잘못된 생각으로 인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40대 후반의 김모씨의 경우 성/욕/감퇴, 발/기/부/전 등으로 인해 성/기/능이 저하되고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누더라도 시원하지 않아 불편하셨다고 해요.

 

 

 

 

몸에 다양한 변화가 찾아오면서 부부 사이도 점점 나빠지는 것 같아 고민 되는 마음에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다고 해요.

 

40대남성갱년기를 김모씨처럼 적극적으로 이겨내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저 만성 피로 정도로 생각하고 방치하시기도 해요.

 

성/욕/저/하, 무기력증, 체력이나 지구력 감퇴, 쉽게 살이 찌고 여성화유방이 생길 수 있고 지방분포의 이상, 짜증, 업무 수행능력 저하, 머리 숱이 적어지고 탈모증상, 불면증, 수면장애 등이 나타난다면 갱년기를 의심해 보고 자신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이에 맞는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호르몬 감소와 함께 잘못된 생활습관이 겹쳐 40대남성갱년기의 문제가 크게 나타나 일상에 더욱 불편을 줄 수 있어요.

 

발/기/부/전, 성/욕/감/퇴, 심한 감정기복 등은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어요.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해요.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적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건강을 유지하는 동시에 생활에 활력을 찾을 수 있어요.

 

 

 

 

 

술 담배는 피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육류 위주의 식습관, 짜고 맵고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 보다는 채소와 과일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직 한창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40대남성갱년기로 인해 일상에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 고통에서 벗어나시는 것이 좋아요.

 

갱년기는 나이가 들며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일이며, 참는 것이 아니라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