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부 팽만 소화기질환 점검하자

상복부 팽만 소화기질환 점검하자

상복부 팽만 소화기질환 점검하자




속이 답답하고 상복부 팽만이 되는 기분을 자주 느끼죠.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증세인데요. 스트레스로 인하여서 폭식을 하게 되거나 야근이나 회식으로 이어지는 것 때문에 소화기에 무리가 가죠.  아무래도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뗄 수 없는 일상이 되었어요. 


누구나 한번쯤은 상복부 팽만이나 소화가 되지 않는 소화불량 증상을 느껴 보셨을 거 에요. 특히 일상적으로 쉽게 생기는 문제이기 때문에 큰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죠. 그 때문에 2차적으로 질환이 이어지는 경우를 볼 수 있어요.  



상복부 팽만 등 소화기 문제는 생각보다 많은 분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있어요. 위, 식도 등 소화를 시키는 장기의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증후들이 보여 진다면 어떤 원인으로 나타나는 것인지에 대해서 잘 살펴봐야 해요.


지속적으로 이러한 소화기능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보다 정확한 문제를 파악하는 것이 더 큰 문제에 대한 예방이 될 수 있어요. 예시를 통해 좀 더 쉽게 살펴보기로 할게요.



직장인 ㄱ 씨는 상복부 팽만과 소화불량이 자주 생겨서 힘들었다고 하는 데요. 평소 소화를 잘 못 하기는 했지만 자주 소화제를 복용하며 버티곤 했다고 해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증상 때문에 대처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고 상태를 확인해 보기로 했어요. 그 동안 회식이 잦았고 카페인 섭취 등 좋지 않은 식습관을 유지하였던 탓에 ㄱ씨는 이렇게 소화불량과 각종 불편함을 겪게 된 것인데요.


소화기질환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데요. 급성으로 나타나거나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어 궤양이 생기거나 염증으로 이어져요. 또한 현대인들이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서 불규칙한 생활이 지속되고 그로 인하여 식생활도 많이 달라져요. 만병의 원인으로 불리는 스트레스가 함께 동반하게 된다면 더 심한 문제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그렇기에 평소 카페인 섭취를 많이 하거나 규칙적이지 못한 식생활을 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해요. 특히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소화하기 좋은 식단들로 바꿔 나가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요.



상복부 팽만과 같은 소화기질환은 원활한 순환이 필요해요. 몸의 전체적인 흐름이 잘 잡힌다면 원활하게 배변 활동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보다 속이 편해지죠. 평소 가벼운 운동을 통하여서도 몸의 순환을 바로 하고 장기들의 기능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준다면 더 도움이 되어요. 그냥 소화가 안 되는구나 생각하는 것보다는 보다 내장기능의 저하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부분 또한 생각을 해야 해요.



우리 몸은 먹은 음식을 잘 소화해야 좋은 영양분들이 몸 곳곳에 영향을 주게 되죠. 이러한 소화기능으로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인데요. 보다 속이 편한 하루하루가 이어져 나가게 된다면 더욱이 활기찬 삶을 개선할 수 있어요. 작은 증상이라고 해서 방치하는 것은 위험해요. 항상 내 몸 건강에도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시기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