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복통과 소화불량이 심해지고 있다면

스트레스성복통과 소화불량이 심해지고 있다면

스트레스성복통과 소화불량이 심해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평소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받으시나요? 되도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하지만, 부당한 상황에 처했거나 나에게 주어진 일이 많아졌을 경우,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요. 또한 누군가와 다툼이 길어져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그런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유독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는 것만으로도 짜증이 나는데, 복통까지 나타난다면 참 힘드실 텐데요. 스트레스성복통이 유독 잦으시다면, 소화기장애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 있어요. 오늘은 스트레스성복통의 원인과 과민성대장증후군, 스트레스성복통을 겪은 예시와 예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할게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배가 아픈 증상이 자주 나타나시나요? 배가 아픈 증상은 소화기장애 증상 중 하나인데요. 이때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소화기관이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증상으로, 검사에서는 딱히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면 이러한 스트레스성복통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는 원인은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인데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무너지고, 위장 기능이 약해지게 되어요. 이로 인해 위장이 수축되면서 통증이 생기는 것이에요. 음식을 잘못 먹거나 체하지 않았는데도 복통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소화기장애를 겪어 스트레스성복통이 나타나는 한 예시를 이야기해 드릴게요. 20대 대학생인 A씨는 최근 졸업을 앞두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요. 시험 날짜가 다가올수록 긴장이 되고 불안감이 든 A씨는 신경이 예민해졌는데요. 잘못 먹은 것이 없는데도 복통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알고 보니 스트레스성복통이었는데요. 당황한 A씨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하였어요. 


그럼 소화기질환이 나타나는 스트레스성복통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평소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잘 받으신다면, 이를 바로 풀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세요. 명상이나 요가, 심리적인 부분에 대한 케어 등을 꾸준히 받는 것이지요.



또한 자극적이거나 짠 음식, 알코올, 담배 등도 자제하시는 것이 좋아요. 피할 수 없는 현대인의 스트레스! 스트레스성복통으로 곤혹을 겪고 계시다면,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찾아 오늘부터 실천에 옮기면 어떨까요? 



또한 작은 증상이라고 해서 방치하는 경우 더 큰 문제를 불러올 수 있으니 언제나 내 몸건강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상이 생긴다면 적절한 대처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 활기찬 삶을 사실 수 있기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