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디스크치료 앉아있는 자세도 점검을

부산시디스크치료 앉아있는 자세도 점검을

부산시디스크치료 앉아있는 자세도 점검을




여러분은 운전을 자주 하시나요? 출퇴근을 할 때 운전을 하시거나, 지방 출장이 잦은 분이시라면 운전이 꽤 익숙하실 텐데요. 대중교통을 타면 마음은 편하지만 몸이 고되다는 단점이 있고, 반대로 자동차 운전을 하면 몸은 편하지만 항상 긴장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특히 차가 막히거나 거리가 멀어 오랫동안 운전을 할 경우, 허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오랫동안 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허리가 무리가 갈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어 되도록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부산시디스크치료 등의 대처가 필요할 수 있는 허리디스크의 주요 증상과 예시, 그리고 좌식생활이 디스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우리는 자동차, 의자 등 좁은 곳에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오래 한 자세로 앉아 있으면 우리 몸이 허리로 쏠리는데, 이때 몸무게의 1.5배 이상이 허리에 가해져요. 만약 허리를 구부정하게 숙이거나 기대는 등 자세가 나쁘면 허리에 가해지는 무게는 더욱 늘어나게 되어요.


특히 의자에 오래 앉으면 허리, 어깨 등에 통증을 느끼는 증상을 부산시디스크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의자병이라고 하는데요. 오래 앉아 있으면 근육과 관절이 약해질 수 있고, 호르몬 분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해요. 


이러한 의자병으로 인해 쉽게 걸릴 수 있는 질환이 바로 허리디스크인데요. 허리디스크는 척추의 뼈와 뼈 사이 구조물인 디스크(추간판)가 탈출하여 신경을 누르면서 생기는 질환이에요. 허리디스크에 걸리게 되면, 허리통증뿐 아니라 엉덩이 저림, 다리 저림,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쭉 펴고 위로 올리기 힘듦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 유의하셔야 해요. 



그렇다면 부산시디스크치료 등 대처가 필요할 수 있는 디스크 증상에 대해 예시를 통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편집 디자이너인 A씨는 평소 사무실에서 앉아 일을 하는 시간이 6시간 이상인데요. A씨는 평소 운동을 좋아해 매일 헬스장에 다니며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하였어요.


이로 인해 A씨는 건강은 누구보다 자신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그런데 얼마 전부터 엉덩이부터 다리까지 저려와 깜짝 놀라게 되었어요. 다리가 아파서 그런가 싶어 주무르기도 해 보았지만, 크게 좋아지지 않고 오히려 허리 통증도 심해졌는데요. 자세히 알아보았더니, 장시간 앉아 있어 허리디스크 증상이 나타난 것이었어요. 



이처럼 앉아 있는 자세는 허리에 무리가 가는 만큼, 되도록 자주 일어서 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좌식생활이 익숙한데, 이는 척추에 심한 무리를 주어요. 우리가 앉아 있으면 다리는 아프지 않지만, 척추는 꼿꼿하게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피로도가 더욱 올라가요. 특히 척추 주변 근육이 약할 경우, 척추 압박이 더욱 심해져 나중에 부산시디스크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허리 통증이 올 수 있어요.



그렇다면 허리 통증을 줄이거나 예방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회식이나 모임 등을 할 때는 좌식 장소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고, 한 시간 정도 앉아 있었다면 10분 정도는 서 있는 것이 좋아요. 직장인과 수험생들의 질환인 허리디스크! 디스크 예방을 위해 부산시디스크치료가 필요한 상황인지 확인하고 생활에서 또한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일어서서 몸을 풀어주어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