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허리통증 잠 못 이루는 상황에

새벽허리통증 잠 못 이루는 상황에

새벽허리통증 잠 못 이루는 상황에



허리디스크는 많은 현대인의 잘못된 자세 및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최근 연령에 관계 없이 많이 발병되고 있어요.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질환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현재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사용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새벽허리통을 호소하는 젊은 층들 또한 늘어났어요. 허리는 평상시 많이 사용하는 부위 중 하나로 허리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제대로 일상 생활을 하기 어려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원인에 의해 허리 통증이 유발될 수 있어요. 노화로 인해 허리 관절이 퇴행되거나 외부 사고 또는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척추에 과도한 압박을 주게 되고 이로 인해 새벽허리통증을 유발하는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는데요. 허리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밖으로 탈출되면서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고 이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만약 새벽허리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일을 할 때 또는 장시간 공부를 할 때 허리가 욱신거리고 엉치 통증이 발생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어요. 





하지만 많은 이들이 이러한 허리디스크 통증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젊은 층들의 경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새벽허리통증을 방치하다가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지게 만들어요.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자세를 점검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사무실에서 장시간 근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들이나, 무거운 물건을 옮겨야 하는 사람들 또는 수험생들의 경우 특히 나도 모르는 사이 허리에 심한 압박을 줄 수 있으니 평소 올바른 자세를 가지고 허리 건강을 신경 쓸 수 있도록 해야 해요.





주요 증상으로는 허리 통증뿐만 아니라 엉치 통증이나 허벅지, 종아리, 발 까지 통증이 이어지거나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심할 경우에는 걷는 것 조차 불편해질 수 있고 가만히 누워 있어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허리디스크의 증상 어떤 상황에 나타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설명해보도록 할게요. 수능을 앞두고 공부에 열중하고 있는 수험생 C군은 최근 학교에 등교하지 못해 하루 종일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는데요. 학교에 가지 않는 만큼 최대한 시간을 활용해서 오래 공부를 하기 위해 노력해요.


높은 대학을 목표로 하는 만큼 자는 시간과 먹는 시간을 빼고는 하루 종일 같은 자세로 책상 위에서 공부를 하는데요. 





최근에는 앉아 있으면 허리가 뻐근하면서 통증이 생겨서 오래 앉아있기가 힘들어 졌어요. 처음에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다리까지 저린 증상이 나타나자 걱정이 되었어요.


특히 밤에 자려고 누웠을 때 조차 허리가 끊어질 것 같은 통증이 발생하고 걸을 때 다리가 찌릿 찌릿하면서 저린 증상이 나타나서 불편함을 겪었어요. 앞으로 몇 달 간은 앉아서 공부를 해야 했기 때문에 C군은 혹시 허리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었어요.





허리디스크의 경우 최근 10대 청소년들에게도 나타날 정도로 현대인들에게 흔한 질환이 되었는데요. 특히 학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야외활동이나 운동 보다는 앉아서 핸드폰을 하거나 공부에 열중하는 청소년들에게 허리디스크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문제에요.


이러한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허리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해요. 오래 앉아 있는 경우에는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고 뭉친 허리 근육을 풀어주면서 새벽허리통증을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해요. 또한 허리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나 바른 자세를 가지려는 노력을 통해 허리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