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뭉침 원인 살피고 대처해야죠

어깨뭉침 원인 살피고 대처해야죠

어깨뭉침 원인 살피고 대처해야죠




팔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어깨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광범위한 운동 영역을 가지고 있는 어깨는 그만큼 하루 종일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때문에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요. 어깨가 아파서 어깨를 주무르려고 하면 어깨가 뭉쳐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어깨가 자주 뭉치고 아픈 이들이라면 어깨뭉침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거에요. 어깨뭉침 원인이 궁금한 분 예시를 들어 보면서 어깨뭉침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30대 여성 H씨는 직장을 다니고 있는데요. 매일 출퇴근을 할 때 버스에서 스마트폰을 자주 보고 있어요. 버스에서 앉아서 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지루함을 잊어보려고 드라마를 보는 거에요. 그리고 회사에서는 업무 시간 내내 모니터를 보면서 일을 하는데요. 


그런 생활을 5~6년 계속하다 보니 요즘은 항상 어깨뭉침이 있어요. 예전에는 어깨뭉침이 있어도 어깨 스트레칭을 하면 곧 풀리고는 했는데 요즘은 아무리 스트레칭을 하고 온열 찜질을 해도 어깨뭉침이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어깨가 딱딱하고 조금만 오래 앉아 있으면 어깨통증이 심해지고는 해요. 또 잘 때 팔이 저려서 깨는 적이 많아요. 어깨뭉침이 생길 때마다 풀어주는 것도 이제는 한계에 온 거 같다는 생각이 들은 H씨는 어깨뭉침 원인이 무엇일지 알아보기로 했어요.


많은 분이 예시의 상황처럼 어깨뭉침으로 인한 통증으로 호소하는데요. 어깨뭉침 원인은 모른 채 어깨뭉침만 풀어주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기만 해요.





어깨뭉침이나 어깨통증은 흔히 경험하는 것인데 원인은 다양해요. 어깨 자체가 원인 경우도 있지만, 목이나 내부장기의 이상으로 발생하기도 해요. 이러한 어깨뭉침이 심하고 어깨통증에 팔저림까지 있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보통 목디스크는 목과 연결된 어깨 부위가 뭉치고 통증이 나타나요. 보통 어깨질환과 다른 증상은 저림이에요. 팔에서 손까지 저림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목뒤 근육에서 시작되는 목통증이 흔한데 사람에 따라 열감이 나타나기도 해요. 목디스크는 노인성 퇴행성 변화로 발생해 노인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요즘은 잘못된 자세와 교통사고, 낙상, 스포츠 사고 등으로 인해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생하기도 해요.


50세 이상의 경우 어깨뭉침을 오십견으로 착각해서 엉뚱한 대처를 하기도 하는데요. 목디크스가 악화되면 어꺠깨, 팔, 손까지 저리고 팔을 어깨 위로 올리면 증상이 좋아지는 것이 오십견과 비슷하기 때문이에요.





어깨가 자주 뭉치고 통증이 심하고 저림 증상이 있다면 먼저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대처를 해야 해요. 흔한 증상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게 되면 병을 치울 수 있고 이 때문에 점점 악화할 수 있어요.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척추를 바르게 세우고 하루 20~30분이라도 운동을 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또한, 같은 자세를 오래 취하지 말고 틈틈이 자세를 바꿔주거나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