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안좋을 때 증상 일상생활 불편함까지

위가 안좋을 때 증상 일상생활 불편함까지


위가 안좋을 때 증상 일상생활 불편함까지



한국 사람들은 성격이 급하다는 말을 흔히 듣는데요. 성격이 급하다 보니 항상 식사를 할 때도 빠르게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또, 맵고 짠 음식을 섭취하는 횟수가 잦아 위장병을 앓는 분들이 많을 수 있어요.



여름이 되면 위장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늘어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더운 날씨에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아 위장 기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때는 위가 안좋을 때 증상인 복부 팽만감, 더부룩함, 미식거림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고 방귀가 나오거나 변비가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세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확인을 통해 원인을 찾는 것이 좋은데요. 이처럼 위가 안좋을 때 증상이 나타난다면 위담적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담적은 위장 외부 벽에 노폐물이 쌓여 굳는 것이기 때문에 위장 벽에 점점 담적이 쌓이면 위장 기능은 더 떨어지고 위가 안좋을 때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리고 담적으로 인해 형성된 독소가 전신에 퍼지면서 피로감, 무기력함, 두통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해요.위가 안좋을 때 증상 등이 어떤 상황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S씨는 최근 속도 더부룩하고 배도 빵빵해지고 위가 안좋을 때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내시경 검사로도 원인을 찾을 수 없어 답답했어요. 음식만 먹으면 속이 더부룩 하고 울렁거려 음식을 먹기 전 걱정부터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점점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스트레스 때문인지 속이 더부룩한 증상세는 심해지고 음식 먹는 것을 꺼리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었어요. 그러면서 체중도 눈에 띄게 줄 정도였는데요.


증세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증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던 S씨는 혹시 큰 병은 아닐까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중 인터넷에 찾아보니 자신의 증세가 담적 증세와 유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빠르게 자신의 상태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 S씨는 도움을 고려해보기로 하였어요. 




담적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식습관의 문제가 주요 원인 일 수 있는데요. 음식을 빠르게 먹는 경우,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 불규칙한 식사를 하는 경우 등에 의해 담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담적 문제를 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이 중요하며 음식을 오래 꼭꼭 씹어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가급적 맵고 짠 음식은 자제하고 소화가 잘 되는 식재료의 식단으로 개선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또,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걷기, 자전거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위장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취미로 운동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만약 운동할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는 습관을 들여 걷는량을 늘려 주는 것이 좋아요.


이처럼 불규칙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현대인들은 담적 등을 포함한 다양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초기엔 경미한 증세로 시작되어 방치할 경우 증세가 악화될 수 있으니 자신의 상태를 신속히 확인해보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