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영구한의원 허리 문제는 아닌지

부산수영구한의원 허리 문제는 아닌지

부산수영구한의원 허리 문제는 아닌지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면 서 있는 시간보다 앉아있거나 누웠있거나 하는 시간이 많아지는데요. 이 때 대부분 사람들은 편안한 자세를 취하게 되면서 흐트러지고 비뚤어진 자세를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허리통증이 있다고 해도 일시적인 통증이라고 생각해 별다른 대처를 하지 않는 사람이 많아요.



그러나 이렇게 허리통증을 계속 방치할 경우 허리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허리 통증이 충분한 휴식을 통해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부산수영구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하는 것이 적절한 대응방안일 수 있어요.


허리통증 등을 단순한 근육통이라 생각해 스트레칭을 하거나 허리 주변 근육 강화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시기에 스트레칭이나 강화운동 등을 하는 것은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때문에 가능한 7일 정도는 운동을 하지 말고 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휴식을 취했음에도 통증 등이 지속된다면 부산수영구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하여 원인을 신속히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렇다면 허리디스크 등이 나타나는 상황에서 어떻게 부산수영구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볼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30대 K씨는 오랜 기간동안 재택근무를 하고 있어요. 오전부터 화상회의를 한 후에 업무를 시작해서 저녁 늦게까지 집에서 근무를 하는데요.


처음에는 출근을 안하고 집에서 업무를 보는 것이 더 좋았지만, 요즘은 재택근무를 하면서 건강만 나빠 진 것 같아 속상했어요. 요즘 허리통증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인데요.


집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집안 일이 계속 눈에 밟혀 일을 집중하지 못하고 청소 등 집안일을 예전보다 자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책상에만 앉아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누워서 하기도 하고 소파에 앉아서 하기도 하다 보니 자꾸 허리가 아팠어요.



직장에서는 그래도 자세를 바르게 하려고 애를 썼지만, 집에서 일을 할 때는 다리를 꼬거나 양반다리를 하고 컴퓨터 작업을 하기도 했어요.


허리통증이 있을 때 찜질 등으로 통증을 완화하려고 애썼었지만 좋아지지 않았고 다리까지 저리기 시작했어요. 허리통증 뿐 아니라 다리 저림까지 느껴지자 밤잠 이루지 못하는 횟수가 잦아졌는데요.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자 부산수영구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하여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보기로 하였어요. 


허리디스크는 초기에는 허리통증, 팔다리 저림 손발 저림이 나타날 수 있지만 증상을 방치할 경우 허리 쪽 신경에 마비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대소변 기능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어 증상이 나타났을 때 초기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해요. 


허리통증 등이 반복하여 나타나 허리디스크가 의심된다면 일상생활에서도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심한 운동을 하기 보다는 산책하듯이 천천히 걷는 것을 시작으로 근육과 척추가 안정을 느끼고 난 후 본격적인 강화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수영 등과 같은 운동이 허리디스크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수영은 다른 운동에 비해 허리에 부담이 적어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다만, 접영 등과 같은 자세는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자제하시는 편이 좋아요. 


허리디스크는 일반화된 방법으로 증상 완화에 노력하는 것보단,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때문에 허리통증 등과 같은 증상이 반복되어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부산수영구한의원 등의 도움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대처방안을 모색하여 관리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