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뚝소리 통증과 함께 나타나나요

허리 뚝소리 통증과 함께 나타나나요

허리 뚝소리 통증과 함께 나타나나요


요즘 백세시대라고 할 정도로 사람의 수명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데요. 백세까지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해요.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로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은 조심해야 하는데요. 



퇴행성 질환에는 관절염, 디스크 등이 있으며 이러한 질환들은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더욱 증세가 악화될 수 있어 초기 대처가 중요할 수 있어요. 이러한 퇴행성 질환은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평상시 바른 자세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퇴행성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해요. 


그리고 허리 뚝소리나 통증으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허리는 사람의 몸을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잠시 잠깐 나타나는 증세라면 시간이 지나면 금세 증세가 나아질 수 있지만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때는 허리디스크 문제일 수 있으니 원인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아요. 



그럼 허리디스크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허리 뚝소리 등이 어떤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O씨는 몇 달 전부터 허리 뚝소리가 나면서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O씨는 최근들어 체중이 많이 늘어났고 운전을 자주하는 직종에 종사하고 있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증세라고 생각했어요.


또한 주변 동료들도 허리 뻐근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통증이 있거나 소리가 나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는데요. 하지만 통증 정도는 날이 갈수록 더 심해지면서 일상생활에도 어려움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증세가 나타나자 O씨는 허리 뚝소리 나는 원인을 밝히기 위해 도움을 고려해보기로 하였어요.



요즘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과식과 폭식을 하는 분들도 많고 기름진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여 과체중이나 비만이 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과체중과 비만은 정상적인 체중 보다 허리에 더 강한 하중이 가해지면 허리디스크 발병률을 높일 수 있어요. 


그리고 우리나라는 좌식 생활을 하기 때문에 오래 앉아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경우 허리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해지며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 입식 생활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 오랜 시간 앉아서 운전을 하는 경우에도 허리의 압박이 가해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오래 앉아서 일을 하거나 한가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해야 하는 경우 휴식을 취하면서 허리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이처럼 오래도록 앉아있거나 운전을 할 경우 허리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가 굳고 약해지면서 척추를 받혀주는 힘이 점점 약해지기 때문에 이전보다 쉽게 척추의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코어 운동을 통해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좋아요.



허리 뚝소리와 같은 증세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서둘러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는 사소한 통증으로 시작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통증은 더욱 심해지고 증세를 개선하기 어려울 정도로 증세가 악화될 수도 있어요.


그러므로 이와 같은 증세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할 정도라면 신속히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본 후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