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통증한의원 허리가 계속 아파요

수영구통증한의원 허리가 계속 아파요

수영구통증한의원 허리가 계속 아파요 



그동안 코로나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몸 곳곳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집에 있다 보면 소파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또 누워있는 시간도 길어져 자세가 흐트러지게 되어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허리에 좋은 바른 자세를 하기 보다는 몸이 편안한 자세를 취하다 보니 척추에 무리가 생길 수 있는데요.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척추에 무리를 주게 되면 초기엔 통증, 저림 등의 경미한 증후가 나타날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증후가 악화될 수 있어 수영구통증한의원 등의 도움이 고려하여 대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허리통증 등의 증후가 어떻게 나타날 수 있는지 어떤 상황의 수영구통증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할 필요가 있는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O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오랜 시간동안 책상에 앉아 컴퓨터로 업무를 보았는데요. 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 구부정한 자세를 하기도 하고 삐딱한 자세를 하기도 하며 되도록 편한 자세를 취하게 되었어요.



그 때문인지 얼마 전부터 허리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이는 처음에는 한 번씩 뻐근한 정도였지만 점점 통증의 횟수가 많아지고 통증의 정도도 강해졌어요. 


O씨는 허리통증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후 일 수 있다고 생각하여 통증이 심하게 나타날 때는 파스 등 일시적으로 관리해주고 방치하였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였어요. 더 이상 방치할 시 증후가 악화될 수 있다고 판단한 O씨는 신속히 도움을 받아보기로 하였어요. 



척추는 우리 몸을 지지해 주는 대들보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대들보가 무너지면 집이 무너지듯 척추에 이상이 생길 경우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그리고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허리통증이 아닌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수영구통증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하여 가능한 빨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허리통증 등이 나타난다면 일상생활에서도 관리를 지속적으로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척추 건강을 위해서는 척추 등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안에서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만약 외출을 하는 것이 힘들다면 실내에서 가능한 스트레칭이나 홈트레이닝 등을 통해 허리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길러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자신도 모르게 잘못된 자세를 하고 있다면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엎드려 휴대폰을 보거나 삐딱하게 앉아 TV를 보거나 구부정하게 앉아 있는 경우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의식적으로 허리를 펴고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좋아요.


다만 이미 척추나 골반이 미세하게 틀어진 경우 바른 자세를 했을 때 통증이 나타나거나 힘들 수 있으니 이런 경우 수영구통증한의원 등의 도움을 받아 자세 교정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자세 교정을 한 후에도 나쁜 자세와 잘못된 생활습관이 지속되면 또다시 허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해요. 그리고 지속적으로 허리 통증이나 엉덩이, 다리의 저림 증상이 나타나면 허리디스크 등을 의심해본 후 자신의 상태를 확인 해본 후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해요. 


다만 허리통증을 겪는 사람은 흔한 경우가 많아 많은 분들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통증의 유형에 따라 꼭 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로 통증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수영구통증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볼 필요도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