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잘안되요 만성으로 이어지고 있나요

소화가잘안되요 만성으로 이어지고 있나요

소화가잘안되요 만성으로 이어지고 있나요



사람들의 건강의 첫 걸음은 먹는 것이라고 할 정도로 건강에 있어서 소화기관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해요. 인간이 제대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영양분을 몸에 공급하기 때문이에요. 만약 이런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다면 건강은 빠르게 무너지기 쉬운데요. 현재 소화가잘안되요라고 이야기하면서 힘들어 하는 분이 계신가요. 이는 건강에 적신호 일 수도 있어요. 예시를 통해 살펴볼게요.


ㅊ모군은 얼마 전 부터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해요. 얼마 전에 회사에서 큰 프로젝트를 한다고 했었는데 그 이후로 입맛이 뚝 떨어지면서 먹는 족족 채하고 배가 더부룩할 때가 많았다고 해요. ㅊ모군은 그냥 단순히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이번에 준비하는 일이 끝나게 되면 괜찮아질 거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하지만 어느 것 프로젝트가 시간이 끝났는데도 음식을 먹는 족족 체했다고 해요.



더욱이 위가 싸르싸르 쓰릴 때도 많았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음식들을 제대로 못 먹게 되었고 점점 몸이 약해져만 갔죠. 처음에 이를 보던 ㅊ모군의 어머니는 딱하게 생각해서 좋은 보양식을 해 주면서 먹이려고 했는데요. 먹는 족족 체하고 토하며 불편함을 호소하다 보니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소화가잘안되요 라고 하면서 방법을 찾아보게 된 것인데요.


현재 ㅊ모군과 같이 소화가잘안되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이 분들의 경우 그 이유가 여럿 있어요. 소화기관에 암이라든지 종양과 같은 문제가 생긴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이런 문제되는 아픔들을 없애게 되면 서서히 나아짐을 겪죠. 하지만 이런 일차적인 문제가 아닌 만성적인 소화 불량인 경우가 있어요. 만성적인 소화불량은 뚜렷한 원인 없이 오랫동안 식 후 불편 감을 느끼거나 헛배 부름, 복부의 불편 감, 트림이나 오심 등을 나타내는 것을 이야기해요.



보통 이런 것을 두고는 채 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만성적인 소화불량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일단, 현대인에게 소화가잘안되요 라고 이야기하는 경우는 각자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사람마다 그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추는 것이 좋거든요. 선천적으로 체질상 소화기능이 약한 분께서 계신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는 흔히들 속이 더부룩한 등을 겪는 경우도 많아요. 이 경우라면 보다 소화기관이 튼튼하게 해 주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죠.


이 외에도 역류성 식도염이 있거나 소화성 궤양이 있거나 과민성장증후군이나 담석증, 우울증, 불안증 등의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물론, 이런 것들이 없는데도 현재 제대로 밥을 못 먹겠다는 분 중에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 등을 겪을 수 있어요. 이런 문제들은 각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혼자서 노력하기 보다는 자신의 문제를 찾으며 그 방법을 고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나이가 들어가면서 소화의 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아요.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치아의 기능이 떨어지고 장기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위산의 분비와 장의 운동이 떨어지면서 음식이 오래 머물면서 만성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거든요. 이런 문제가 있는 분이라면 일단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도록 노력하며 규칙적인 식사와 치아가 좀 더 나아지도록 돕는 것이 좋아요.  또한 스트레스를 관리를 통해서 마음을 보다 편안하게 먹어 신경적인 부분 또한 함께 다루는 것이 좋죠.


간혹 소화가잘안되요라고 말하면서 어쩔 수 없이 지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께서 계세요. 하지만, 소화가 제대로 안된 이유는 있으며 각자의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 있어요. 이에 대한 원인을 제대로 파악한 후에 그에 맞는 방법으로 다루는 것이 좋아요. 소화기관은 사람이 살아감에 있어서 꼭 필요한 곳이에요. 현재 이 곳에 문제가 생겼는데 방치하면서 언젠간 좋아질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한다면 이는 건강 자체를 망치는 일이에요.



올바른 식습관과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먹는 등의 기본적인 상황부터 몸에 생긴 원인들을 알아보고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현재 노화로 인해서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치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좀 더 몸을 움직이며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각기 방법은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알맞은 방법을 고르는 게 좋아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