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가스 통증 일으키는 담적은

복부 가스 통증 일으키는 담적은

복부 가스 통증 일으키는 담적은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도 하죠. 정신적인 이상이 신체적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바쁜 일상에 치여 제대로 자신의 정신적 상태를 체크하거나, 신체의 이상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는 일상에서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고 정신적인 고통이 우리의 일상에 까지 영향을 주는데요. 심적으로 힘든 경우 밥도 잘 먹지 못하고 속이 답답한 경험가 많은데요. 이와 같은 복부 가스 통증, 두통, 소화불량 등 다양한 신체적 증상들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요. 



이와 같이 위장기능에 이상이 있어 음식을 소화하지 못하게 되면, 음식물들이 몸에 노폐물로 쌓이게 되는 담적을 유발하는데요. 담적은 한의학적 명칭으로 생기게 되면 복부 가스 통증, 속쓰림, 설사 등 다양한 위장장애뿐만 아니라 어지러움, 근육통, 만성 피로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돼요.



담적을 예시와 함께 살펴볼게요. 30대 중반 B씨는 얼마 전, 회사에서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아서 늘어난 업무량에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제대로 밥도 먹을 시간 없이 바쁘게 일을 하던 B씨는 복부 가스 통증을 느끼며 소화가 자주 안 되는 증상을 느꼈어요.


또한,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고 회사에서 계속해서 피곤함을 느끼고 어지러움까지 느끼면서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밥을 먹고 나면 복부 가스 통증이나 트림이 계속 나오고 속이 답답해서 식사를 하는 것 조차 힘들기 시작했죠.



담적은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러 위장장애와 함께 다양한 증상들을 동반하고, 이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소화 장애들은 사람들이 가볍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해요.


복부 가스 통증 등 소화불량 위장질환이 지속되는 경우 위암, 대장암 등 더 큰 질병으로 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일상적인 체기나 소화불량이라고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해요.



담적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평소 좋은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한데요. 식습관 관리를 하며 소화 불량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운동을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해요.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